자체감사기구 면책사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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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차질없는 여객터미널 운영을 위해 공사일정ㆍ순서 및 설계 변경 실시
유형 계약 등록일 2021-03-21 조회수 3955
첨부
자체감사기구 면책사례 내용
지적 사항
A공사에서 B항공이 제2여객터미널로 이전함에 따라 "제1여객터미널 체크인카운터 재배치 및 운영개선 계획"을 수립한 후 제1여객터미널 체크인 공간 환경개선공사를 추진하면서
계획 수립 후 4차례나 공사일정ㆍ순서 등 계획을 변경하여 공사기간 연장의 원인을 제공하였고
계획 변경에 따라 신규로 추가되는 체크인아일랜드D 물량(전체공사 물량의 20%)을 신규 발주하는 공사에 포함하지 않고, 진행 중인 공사에 포함하도록 설계변경
신청 취지
체크인카운터 공사일정 및 순서 등을 변경한 것은 예상치 못한 여객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개선공사 중에도 여객편의에 지장을 주지 않기 위한 것임
환경개선공사의 계약변경(아일랜드D 추가)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에서 공항운영 효율 및 여객편의 증진을 위한 최적의 방안이었음
인정 여부 【 인정 】
급증하는 여객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등 대내외 공항운영 여건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제1여객터미널의 원활한 운영 및 여객편의을 위해 시설개선계획 및 공사계획을 변경한 것으로 업무처리의 공익성 및 적극성이 인정되며
아일랜드D는 진행 중인 공사에 반영하는 것이 신규 발주 공사에 포함하는 것보다 간접공사비 측면에서 유리하고, 계약변경에 필요한 내부방침 등의 절차를 이행하였음